근로자, 실업자, 비정규직 대상  1~2%대 긴급 소액생계비, 생활안정자금 융자,대출/근복

 

요즘 가장 각광을 받고 있는 금융기관이 바로 IBK기업은행입니다. 전국노래자랑의 사회자이면서 90대가 거의 다된 송해씨를 내세워서 ‘기업이 살아야 일자리가 늘어납니다’라는 광고문구로 국민의 마음을 움직인 기업은행의 예금과 적금이 많이 증가했다고 합니다. 기업은행에서 회사원들(저소득자, 일반소득자, 기초 및 차상위계층 등)을 대상으로 특화맞춤대출상품을 소개해드립니다.


바로 IBK근로자 생활안정자금대출 입니다. 특히, 서민금융나들목을 통해서 저소득층 등 사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대출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금융감독원, 정부, 지자체 등에서 지원하고 있는 상품으로 1%대의 초초저금리와 3%대로 구분이 되어 시행이 됩니다. 요즘 대출사기 등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러할 염려가 없습니다.

 

◆ 대출대상, 종류, 금리

 

이 대출(융자)는 신용대출의 일종이지만 대출이윤이 낮습니다. 바로 근로복지공단에서 신용보증을 통해서 실시를 하고 있고 대출기금이 산재보험료를 통해서 하기 때문입니다. 일정금액의 신용보증료만 납부하면 됩니다. 대출은 4가지로 구분이 되는데 근로자생활안정자금 및 임금체불생계비(최대 1천만원, 2.5%금리, 1년거치 후 3년 상환), 요양급여비(1천만원, 2.5%), 직업훈련생계비(최대 1,000만원, 1%금리, 최장 8년)입니다. 공통적으로 원금균등분할상환방식입니다. 

 


◆ 대출지원절차 등

 

먼저 근로복지공단에 대출신청서 및 신용보증신청서를 제출하면, 대출 및 보증대상의 적정여부를 심사하고 신청자에게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그 후 IBK기업은행홈페이지 또는 창구방문을 통해 대출신청을 하고 해당금액을 본인 출금계좌를 통해서 받으시면 됩니다. 


대출 후에 일정자금이 생겨서 상환을 하더라도 기한전상환수수료가 없으며19세 이하의 미성년자 대출도 가능한데 부모인 친권자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대부업체 등의 고금리 대출에 비해서 특초저금리로 저소득에서 일반인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이자부담이 아자 적은 상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직업훈련생계비의 경우 비정규직, 실업자를 대상으로 직업훈련을 위해서 생업에 종사하지 못하는 기간동안의 생계비인지라 1%대 초저금리 대출입니다. 소액생계비의 경우 긴급하게 소액이 필요할 경우 지원받을 수 있으며, 월 소득이 168만원 이하의 소득에 회사에 3개월 이상 재직 중인 경우로 직전달 소득에 비해서 30%이상 감소한 경우가 해당이 됩니다.

 근로복지공단 근로자 대상 1~2.5%대 신용대출 대상, 자격, 금리, 금액, 상환조건 등 


IBK기업은행 뿐만아니라 국내 1금융권인 은행의 모든 점에서 취급을 하고 있습니다. 소액생계비 등의 융자신청은 근복에 신청을 하고 나중에 신용보증서를 발급받게 되면 거래은행을 통해서 대출을 받으시면 됩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