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금융 신용회복위원회, 한마음금융 4~6%대 무보증,무담보소액대출(학자금 등)

 

서민금융진흥원(구,미소금융중앙재단)의 재원을 가지고 신용회복위원회와 한마음금융이 신용회복 진행중인 분들을 위해 대출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개인워크아웃, 개인회생 등의 절차를 통해 채무감면 등의 혜택을 받는다 하더라도 수익의 일정부분이 지속적으로 채무변제에 소요가 되기 때문에 자금여력이 충분치 못합니다.

 

갑작스런 질병, 부상, 사고 등으로 인해서 급한 돈이 필요한 경우 채무변제를 하지 못할 경우에는 다시 금융채무불이행자(구,신용불량자)로 전락할 수가 있기 때문에 이러한 분들에게 무보증, 무담보로 빠르게 소액을 대출해서 위기상황을 극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자금대상으로는 병원치료 등에 소요된 비용, 대학(원) 등 학자금비용, 긴급재난등에 따른 재해복구 긴급생활안정자금 등입니다.

 

신용회복위원회는 채무조정, 신용관리교육, 취업안내, 소액신용대출을 하고 있는 비영리사단법인이며, 한마음금융의 경우 한국자산관리소속 대부업등록업체로 채무조정과 소액대출사업을 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신용회복위원회의 2~4%대 최대 1,000만원 소액대출

 

소액대출자금용도로는 6가지로 이루어지는데 고금리차환자금, 긴급사업운영자금, 사업시설개선자금, 학자금, 생활안정자금, 일반자금이며, 대출금액은 1000만원으로 대출기간은 5년,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입니다.적용이자율의 경우 학자금은 2%이고 나머지는 4%로 초 저금리라 할 수 있습니다.

 

한마음금융의 연 6%대 최대 600만원원 소액대출

 

대출용도는 일반과 학자금으로 구분되며, 최대 500만원 연 6%대로 상환기간 5년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입니다.

 

* 신용회복위원회의 연체이자는 8%대, 한마음금융의 연체이자는 10~17%대로 기본 이율보다 연체이자가 2~3배정도 높은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대출(융자)연체이자는 개인신용을 위해서나, 신용불량의 늪에 빠지지 않기 위해서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 한마음금융의 신용회복중인자 대출사업 구분


한마음금융의 신용회복중인자 대출사업 대상 채무자가 한마음금융과 대부약정을 체결하고 선납금(원금 3%, 체증형의 경우 3% 추가)을 납부하면 한마음금융은 채권금융기관에 대한 채무를 대신 상환하고, 채무자는 한마음금융에 최장 10년간 저리(6%)로 분할상환 하게 되며, 하단과 같이 원금균등형, 분할형, 혼합형으로 분할상환을 합니다. 


한마음금융에서 원금균등, 체증형, 혼합형 분할상환의 특징(장단점)이 잘 나타나 있습니다. 대출은 이자부담가 가장 낮은 원(리)금 균등분할상환방식이 유리합니다. 


 

사실 신용회복위원회의 신용회복절차를 받고 계신분들은 기존에 20~30%대의 고금리대출을 사용하다가 채무변제 제도를 운영하고 계신분들입니다. 20~30%대의 고금리에 비하면 신용불량등급 6~10등급기준 2~6%대의 대출수준을 거의 꿈의 이자라 할 수 있습니다. 과다한 빚은 예기치 못한 신용불량위기에 봉착할 수 있으므로 가급적 삼가해야 할 것이며, 본인이 혹 이러한 상황에 도달했다면 국가에서 지원하는 각종 저금리 소규모대출대도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