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TIP 129(직장 스트레스 요인[상사, 동료], 각진 도형과 모서리가 둥근 직사각형 도형효과 비교)


직장이 좋아서 하는 경우가 있을까요? 상하관계가 존재하는 곳은 그로 인해 스트레스가 거의 있는 것 같습니다. 그 스트레스 중 가장 큰 요인 중 하나가 바로 상사 또는 동료와의 관계일 것입니다. 특히, 상사로 부터 인정받지 못해 좋은 관계가 형성이 안될 때가 가장 큰 스트레스의 요인이 됩니다. 


어떻게 하면 상사와의 관계에서 스트레스를 없앨 수 있을까. 상사의 스타일을 파악해서 맞추어가는 것밖에는 없는 것 같습니다. 스타일을 파악했더라도 내 능력이나 성향 자체가 안 될 때 또 문제입니다. 맞추어가는 것 자체가 스트레스의 요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여튼 회사 상사, 같은 동료 여직원들과의 관계에서 스트레스없이 직장생활 잘 적응해가시기 바랍니다.


지난 번 글에서 파워포인트(PPT) 슬라이드에서사진 등에 부드러운 효과를 주는 것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글도 도형에 부드러운 효과를 연출하는 법입니다. 주는 것과 안 주는 것의 차이를 알아보겠습니다.


파워포인트(PPT)슬라이드 도형비교(각진 도형, 모서리가 둥근 직사각형 도형)


아래는 한국산업안전보건관리공단에서 시행하고 있는 산재보험 가입 사업주를 위한 산업재해예방시설 융자에 대한 슬라이드입니다. (그나 상당히 대출금액도 크고 금리(대출이자)도 1.5%로 저렴합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참고바랍니다. 

아래에서 첫번째는 두개의 직사각형도형을 사용했으며 위의 도형은 모서리가 각진 도형 아래는 모서리가 둥근도형이니다. 하단의 두번재는 두개다 각진 직사각형을 이용했습니다. 두개를 놓고 비교해보면 첫번째는 모서리에 라운드 처리를 해서 각진 모서리 한 부분을 둥글게 표현해서 부드러움을 연출했습니다. 두번째의 경우에는 둥근효과를 주지 않고 그대로 각진 모서리를 사용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대부분 첫번째를 이용합니다. 




모서리가 둥근 직사각형 효과 주기 


모서리의 라운드 크기를 조절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하단과 같이 도형을 클릭 후에 노란색 마른모를 클릭하여 좌측으로 움직이면 라운드 각도가 적게 되고 우측으로 움직이면 각도가 크게됩니다. 



모서리가 둥근 직사각형으로 효과를 줄 수 있는 도형은?


하단에서 네모 도형안에 텍스트를 사용할 수 있는 경우는 3가지입니다. 이중에 모서리에 라운드처리를 할 수 있는 도형은 [모서리가 둥근직사각형]입니다. 그냥 [직사각형]의 경우에는 둥근효과를 줄 수가 없습니다. 아울러 텍스트 상자에서도 직사각형 효과를 연출 할 수 있는데 모서리를 둥글게 표현할 수는 없습니다. 



신고
Posted by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