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TIP 134(이미지,사진바탕위의 텍스트 네온효과/네온옵션을 이용하여 가독성 높이기)


파워포인트에서 이미지(그림)바탕에 글자를 삽입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글자가 그림바탕에 놓이게 될때 배색이나 명암이 이 완전히 다를 경우에는 잘 보이지만 비슷한 색인 경우에는 잘 보이지 않습니다. 아래와 같이 화재사진에 '화재로 순식간에 모든 것을.....'이라는 문장을 삽입할 경우에 좌측의 글자가 그런데로 잘 보이기는 하지만 명확하게 보이지는 않습니다. 


이 경우 이용할 수 있는 택스트 서식이 [텍스트효과 중 네온효과]입니다. 네온효과를 이용하면 텍스트 바깥으로 텍스트와 대비되는 색상으로 글자를 감싸안기 때문에 글자가 눈에 잘 들어옵니다. 하단 부위에서 우측입니다. 좌측의 사진과 비교해볼때 우측의 텍스트가 훨신 눈에 더 잘 띄입니다.


네온효과를 이용한 텍스트 잘 보이게 하기



사진앞에 텍스트 배치하기


아래의 경우는 바탕이 어두운 색상이라 텍스트를 노란색으로 배치했습니다. 만약 텍스트를 까만색 등 어두운색상으로 배치할 경우에는 거의 보이지 않게됩니다. 



텍스트에 네온 및 부드러운 가장자리 효과 주기 : 텍스트상자 선택 > WardArt서식 > 텍스트효과 > 네온(원하는 형식 선택)




네온옵션에서 투명도 조절하기


이 부분은 잘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위와 같이 네온효과 중 하나를 선택하면 네온에 투명도가 설정이 되어 있어서 글자가 아주 명확하게 보이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네온옵션에서 투명도를 조절하여서 네온을 더 진하게 해야 합니다. 아래처럼 그렇게 글자가 명확하게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 경우 네온옵션에서 네온의 투명도를 조절하여 더더욱 명확하게 나타낼 수가 있습니다. 



네온옵션 : 텍스트효과 > 네온 > 네온형식 선택 > 다시 텍스트 선택 > 네온옵션 > 텍스트효과서식 대화상자 



텍스트효과서식대화상자 : 네온 및 부드러운 가장자리 > 색(검정색) > 크기(조절) > 투명도(0%)


아래와 같이 설정하면 하단과 같이 텍스트(화재로 순식간에 모든것을....)가 아주 명확하게 잘 보이게 됩니다.



네온옵션을 통한 텍스트 강조효과(결과)


텍스트가 아주 눈에 잘 들어오게 됩니다. 즉, 네온효과를 준 다음에 다시 네온옵션에서 재작업(투명도, 크기 조절)을 해야 아래와 같이 텍스트가 눈에 잘 보입니다. 



신고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