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TIP 135(도형에 투명도를 설정하여 해당 도형안의 이미지, 사진 등이 보이게 하기)


파워포인트(ppt)에서 도형에 투명도를 설정할 경우 깔끔한 도형효과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에서 도형을 삽입하고 색상을 넣을 경우 도형의 범위 안에서 바탕에 어떠한 개체가 있을 경우 보이지 않게 됩니다. 하지만 투명도를 설정할 경우 도형 안쪽의 개체가 보이게 됩니다. 


투명도를 설정할 경우와 설정하지 않은 경우


하단은 개인회생에 대한 설명입니다. 둘다 동일한 직사각형도형입니다. 좌측의 도형은 그라데이션이 설정이 되어 있고 우측의 경우에는 투명도를 80%로 설정한 모습니다. 좌측의 글은 전혀 보이지않습니다. 어떤 텍스트 앞에 도형을 삽입해서 색상을 넣을 경우 보이지 않기 때문에 투명도를 설정하여 보이게 합니다. 



투명도를 설정한 슬라이드 개체


하단은 개인회생 절차입니다. (서류준비 > 신청 > 개인회생위원 선임 및 배정 > 금지명령 > 회생위원면담 > 개인회생절차개시결정 > 채권자이의신청 > 채권자집회 > 변제계획인가 > 변제수행 및 완료 > 면책신청서 제출 > 면책)노란색 박스로 되어 있는 부분이 청색바탕색에 투명도를 설정을 했습니다. 아래와 같이 개인회생 절차를 도형으로 범위를 지정했고 투명도를 설정해서 안의 내용이 보이도록 했습니다. 보기에도 깔끔합니다. 



작업하기 전 각각의 개체(3가지) : 이미지(상단), 도형(바탕색 없음), 도형(파란색그라데이션)




도형과 텍스트상자와의 차이점


도형과 텍스트 상자가 거의 동일하지만 도형으 경우 모서리를 라운드 처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도형에 색상채우기 : 도형선택 > 도형채우기 > 색상선택(청색)


투명도를 설정하기 전에 도형에 색상을 채워넣습니다.



도형에 투명도 설정하기 : 도형선택 > 마우스오른쪽 > 도형서식(대화상자) 채우기 > 단책채우기 > 투명도 설정(81%)




투명도 설정시에 해당 도형안의 바탕(이미지)


아래와 같이 이미지와 겹치게 했을 경우에도 투명도가 설정이 되어 있기 때문에 바탕의 그림이 보입니다.



개인회생절차 도형 앞으로 가져오기




신고
Posted by ,,.,